부업 연구소 / / 2023. 3. 3. 18:05

구글 애드센스를 써야 하는 이유 수익화 방법 성공 사례

반응형

온라인 건물주 되기! 구글 애드센스를 써야 하는 이유, 수익화 방법, 성공 사례

 온라인은 기회의 땅이라고 해도 과언이 아닌 세상입니다. 디지털 노마드를 꿈꾸는 직장인이 많아졌고, 온라인을 통해 돈을 버는 직업이 전업인 사람들이 늘어나고 있습니다. 그중엔 심지어 억만장자도 등장하기 시작했죠. 그 이유는 온라인 생태계에 많은 돈이 흘러들어 가고 있고, 휴대폰의 보급과 인터넷과 앱 사용시간의 증가로 소비자들의 트래픽이 날로 늘어가고 있으며 온라인에 많은 광고주들이 몰리기 때문입니다. 광고주의 수입을 배분해 주는 거대한 플랫폼 중 하나가 바로 세계적인 기업, 구글의  애드센스(AdSense)입니다. 그 에드센스가 무엇인지, 애드센스를 시작하는 방법과 수익을 향상하는 방법, 그리고 성공한 다양한 사례들을 소개하고자 합니다.

왜 구글 애드센스를 사용해야 하는가

구글 애드센스는 광고주와 소비자를 연결하는 플랫폼입니다. 광고를 집행하는 대가로 광고비를 구글에게 주고, 구글은 사람들에게 광고를 잘 노출 시켜줄 양질의 콘텐츠 생산자에게 광고를 노출할 수 있는 승인을 해줍니다. 그렇게 되면 광고 배너를 달 수 있게 됩니다. 소비자가 그 광고가 있는 페이지에 도달하여  조회를 하고 글을 읽다가 배너를 클릭하면 수익이 발생되고, 100달러 이상이 되면 인출할 수 있는 방식입니다. 현 공식 구글 에드센스 페이지에서는 지역별, 주제별, 조회수별 예상 수익을 소개합니다. 예를 들어 '아시아 태평양 국가'에서 '금융'을 주제로 '50,000명'의 조회수를 올리는 콘텐츠의 수익은 연 15,012달러, 무려 한화로 1956만 원 상당입니다. 수익이 상당하여 아마 놀라셨을지도 모르겠습니다. 실제로 구글은 광고수익의 70퍼센트를 콘텐츠 발행자에게 배분하기 때문입니다. 현재 구글의 에드센스를 활용해서 광고 수입을 얻을 수 있는 수단은 대표적으로 유튜브, 티스토리 블로그(다음 블로그), 워드 프레스, 일반 웹사이트, 앱 등 다양합니다. 우리는 흔하게 유튜버들이 억대연봉 부럽지 않게 번다는 등 다양한 성공사례를 보셨을 겁니다. 물론 다른 수단을 통해서도 수익을 얻겠지만 조회수를 통한 광고 수입은 바로 구글의 에드센스 수익을 말하는 것입니다. 구글은 에드센스 광고를 기재할 수 있는 사람에게 간단한 코드를 제공함으로써 그 코드를 붙여 넣기만 해도 광고 배너가 기재될 수 있도록 쉽게 설계가 되어있습니다. 유튜브는 심지어 광고를 알아서 영상에 삽입하여 송출해 줍니다. 때문에 꾸준히 발행할 매력적인 콘텐츠만 있다면 구글 애드센스를 활용하지 않다는 것이 손해인 것입니다.

애드센스에서 수익을 올리는 방법

어떻게 하면 애드센스로부터 돈을 받을 수 있을까요? 안타깝게도 구글은 모두에게, 어떤 계정이나 채널에 막 광고를 실을 수 있도록 오픈하지 않았습니다. 컨텐츠가 유익한지, 마약이나 유해한 내용을 담지는 않았는지, 많은 사람들이 지속적으로 유입되고 있는지 심사를 합니다. 때문에 이 조건을 통과하는 것이 어려워 '애드 고시'라고 하는 것이 이 때문입니다. 예를 들어보면, 유튜브는 구독자가 1000명이 되어야 하고, 시청시간이 4000시간을 넘어야 합니다. 티스토리 블로그는 승인되는 기준이 명확하지 않아 그 노하우를 파는 사람들도 많고, 승인 대행으로 40만 원을 요구하는 사람들도 등장하고 있습니다. 그만큼 결코 적지 않은 숫자이고 많은 사람들이 포기할 수 있는 진입장벽이 바로 여기에 있습니다. 하지만 결코 극복할 수 없는 숫자도 아니며, 꾸준히 실행해 본다면 달콤한 온라인의 수입 자동화를 이뤄낼 수 있을 겁니다. 그 조건이 통과가 되어 승인이 된다면 그 이후 해야 하는 방법은 검색해 보시면 무수히 많은 정보가 쏟아져 나오니 우선 승인이 될 수 있도록 만들어낼 콘텐츠에 대해 심사숙고하여 발행해 보시기 바랍니다.

 

애드센스로 부자가 된 성공 사례

유튜버들이 억만장자인건 이제 많은 사람들이 알고 있습니다. 미국 유명 유튜버인 미스터 비스트(Mr.beast)는 예상 월수익이 39.47억입니다. 구독자가 1.3억 명이 넘고 일일 조회수가 3300만 회가 넘으니 당연한지도 모르겠습니다. 어떻게 보면 한 국가의 유명한 방송국의 최고시청률보다 높을 겁니다. 하루에 1.26억이 들어오니, 한 시간에 525만 원으로 웬만한 직장인의 한 달 월급을 시급으로 벌어들이고 있는 것입니다. 그만한 기발하고 재미있는 콘텐츠를 위해 노력하고 지출하는 비용이 있겠지만, 그래도 그 노력에 비해 벌어들이는 규모가 무시무시합니다. 우리나라의 유명한 영화 리뷰 유튜버 지무비도 채널을 통해 벌어들이는 조회수 수익이 월 5억, 영화사 등 광고 의뢰로 들어오는 수익이 5억 총 월 10억이 수입이라고 밝혔습니다. 좋아하는 영화에 대해 영상을 만들어 제작하고 사람들이 좋아해 주는 보람을 느끼는 동시에 돈도 버는 그야말로 일석이조가 아닐까 싶습니다. 티스토리 블로그를 통해 돈을 벌 수 있는 방법을 알려주는 강사들도 굉장히 많아졌습니다. 선오가닉, 아로스 등 다양한 전문가들이 강의를 론칭하여 성공사례를 공유하고 있습니다. 월 100만 원부터 1000만 원, 그 이상 수익을 벌어들이는 다양한 사람들을 보여주며 동기부여를 시키고 애드센스를 활용하라고 홍보를 하고 있는데 정말 평범하고 심지어는 이보다 더 가난했던 사람들도 온라인으로 수입을 얻고 경제적 자유를 찾는 모습을 많이 봅니다. 그들은 '돈 벌기 쉬운 세상이다'라고 말합니다. 이러한 성공 사례들을 보면서 우리도 그 성공사례를 복사하여 반드시 수익을 보고 더욱 부자가 되시고 행복하셨으면 하는 바람입니다. 이 글을 단순히 흘려듣는 정보에서 끝내지 마시고 알아보시고 실행하시어 꼭 수확을 얻으셨으면 좋겠습니다.

 

 

  • 네이버 블로그 공유
  • 네이버 밴드 공유
  • 페이스북 공유
  • 카카오스토리 공유